체외 충격파 치료(Radial Shock Wave Therapy)

체외 충격파 치료

체외 충격파 치료(Radial ShockWave Therapy)란 ?

체외 충격파 치료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써, 근골격계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고농축의 충격파를 환부에 타진하여 치료하는 것으로, 전기충격과는 매우 다른 방법입니다.

체외 충격파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이것은 최신식의 치료방법으로, 유럽에서 수년간의 치료용도로 사용되었으며, 그 효능이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충격파치료의 원리는, 수천번의 충격파를 환부와 통증이 있는 부위에 타진하여 석회화건염 또는 석회화 섬유아 (calcific fibroblasts) 와 인체내부의 인대 혹은 힘줄에 내려앉은 반흔조직(scar tissue) 제거하고, 또한 신진를 활성화하고 염증반응을 치료하는 방식입니다.

생리학적인 효과는?

1. 통증제거
  2. 치료효과 촉진
  3. 미세혈관의 혈액순환 증가로 세포조직 신진대사 향상
  4. 튼튼한 뼈, 인대와 힘줄을 생성하는 단백질인 콜라겐 생산증가
  5. 근육 이완 효과
  6. 석회화 건염 또는 석회화 섬유아 세포 용해
  7. 통증 생산 물질(Substance-P) 제거

무엇에 도움이 되는가?

체외 충격파 치료는 우리 몸 자체의 치유능력을 높입니다. 많은 임상에서의 결과는, 충격파치료 시술후 통증감소를 즉시 경험할 수 있으며, 아픈 관절의 움직임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마취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체외 충격파 치료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증상

–       고관절 통증

–       어깨 통증(오십견)

–       무릎통증

–       팔꿈치 통증(테니스/골프 엘보우)

–       뒤꿈치 통증(족저근막염)

–       발통부위(Trigger points)

1회 치료시간

2000 – 3000 번의 충격파를 환부에 집중적으로 타진하여  방식으로, 대략 10분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치료 회수는 일주일에 3 – 5 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충격파치료를 받을 수 없는 분(Contra-Indication)?

–       코르티손 주사(Cortisone injections)를 체외 충격파 치료를 받기 한달 안에 처방받은 경우

–       항응고 요법약(Blood thinning medication  ex.. Coumadin or Hparin)을 복용하고 계신

–       심혈관 질환을 있으신

–       암이 있는 환부의 치료

–       임신

–       당뇨병

체외 충격파 치료 가격은?

저희 이삭척추병원에서는 통증이 있는 부분 1회 치료에

$50을 받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s